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ASP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하는일과 5분 개념정리

반응형

ASP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하는일과 5분 개념정리

 

 

 

 

1. ASP(Active Server Pages) 프로그래밍 개념정리

 

ASP(Active Server Pages) 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동적으로 처리되는 웹 사이트,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코딩하는데 사용하는 언어 입니다. 이 언어는 마이크로소프트회사의 독점 언어로 코드자체는 윈도우 IIS 서버에서 사용 됩니다. 2000년대 초반부터 오픈 소스로 오랜시간 제공되어 왔습니다. ASP.NET core는 무엇일까요 원래는 윈도우에서만 사용하던 ASP언어를 윈도우, 맥OS, 리눅스등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서 사용할수있도록 진화시켰습니다.  이런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C#에 대해 활용할 수 있어 빠른시간내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언어를 왜 사용하는지도 알아봐야 겠죠?

 

홈페이지나 프로그램을 개발 할때 ASP.NET을 사용하는 이유는 빠르고, 언어에 대해 호환성이 크며,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보통 웹을 개발할때는 플랫폼을 설치해야합니다. 기본패키지가 있다면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됩니다. 하지만 ASP언어는 윈도우에서 개발 할 수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이 내장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손이 덜 가는게 장점이고 라이브러리나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사람을 쉽게 찾아볼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ASP와 PHP에 대해 차이가 있냐고 물어보는 사람이 있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ASP로 만들어진 사이트나 프로그램들은 PHP보다 빠를 수 있다는것입니다. 개발을 할때에는 비용을 최대한 아끼는건 매우매우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꽤 오래전에는 개발자가 개발을 할때 오픈소스없이 개발을 할때는 비용이 정말 많이 들었지만 지금은 거의 모든 코드는 비용이 한없이 0에 가깝습니다. 

 

ASP.NET 코드에서는 무료로 많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로 되어있는 패키지도 있지만 보급화되어 있는 Visual Studio Code도 있기때문에 이것을 활용하면 됩니다. 또한 예전에는 호스팅서버를 구축하는데에도 비용이 많이 들었습니다. 예를들면 리눅스보다 비용이 많이들어가지만 2016년도 부터는 IIS에서 구동시키지 않아도 다양한 OS에서 사용가능하다는게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또한 상황이 비슷합니다. 비싼 유료 버전이 있지만 오픈소스로 되어있는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들도 굉장히 많고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꽤나 장점이 많죠? 맞습니다. 정말 중요한건 ASP는 오픈소스로 마이크로소프트회사라는곳에서 끊임없이 발전을 시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믿고 사용 할 수 있는것이고 인프라도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인프라가 잘 되어 있다는 뜻은 언어를 사용함에 있어 장벽이 없고 자유롭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ASP(Active Server Pages)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하는일

 

ASP 프로그래밍 개발자는 사이트나 웹 프로그래밍을 만드는 일을 합니다. 구체적인 예를 몇가지 들어드리겠습니다.

1) 웹호스팅기업 - 보통 사람이나 기업이 웹 호스팅을 빌릴때 하드웨어 장치를 빌릴 수 있고 소프트웨어나, 대역폭 +알파로 사람까지 구할 수 있는데 하나의 장치에서 엄청 많은 아이디를 호스팅 할 수 있습니다.

2) 전자메일기업 - 웹 호스팅 회사에서 하는 일의 기본은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입니다. 이런 회사의 장점이 있다면, 메일 솔루션을 제공하거나, 이메일주소가 기업의 도메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팩스기업 - 예전에는 막대한 비용을 들여 시스템을 구축했는데 지금은 비용이 많아 낮아져 서비스 또한 저렴해졌습니다.

4) 광고매니지먼트 -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5) 영엽인력기업 - 광고를할때 필요한 사람들을 관리하는 ASP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6) 경매프로그램 - ASP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운영합니다.

 

 

 


결론 - 오늘은 ASP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하는일에 대해 알아보고 짧은 개념정리를 하였습니다. ASP언어를 사용하여 하는일은 생각보다 많은곳에서 사용되고 있고 많은 유저들이 있습니다. 웹언어로 가장많은건 PHP고, ASP, JSP 순입니다. 한국에서 유독 자바를 많이 사용해서 생각보다 느끼는게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도 점유율은 PHP가 가장 많지만 프로그래밍은 왕도가 없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에서 잘할수있는 언어로 공부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반응형